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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3주차 트렌드 정리 (GS25 한화이글스 특화매장, 한화손해보험과 홈플러스 광고 콜라보, 차노을 어린이 랩 화제, 메가콘서트 이색 이벤트, 맥심 24년만에 모델 교체, 삼양 역조공)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5. 23. 18:41
1. GS25, 대전-한화이글스 특화매장 설립
📍GS25 한화이글스 특화매장 설립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를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 설립
-GS25는 한화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소재의 GS25 타임월드점을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꾸며 2일 재개장
📍어떤 특색?
-한화이글스의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야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 외부에 잘 반영
-매장 외부 중심부에는 주황색 배경의 대형 쇼윈도가 구성, 높이 1m 20cm 규모로 제작된 한화이글스 마스코트 '수리' 조형물이 전시됨
-매장 내부에는 야구 그라운드로 꾸밈: 출입문 인근 홈플레이트를 중심으로 1루, 2루, 3루가 보임
-홈플레이트에는 한화이글스 굿즈 전용 코너: 유니폼, 모자, 응원 도구 등 20여종의 한화 이글스 굿즈 판매
📍 한화이글스 특화 매장을 설립한 이유
-스포츠 팬들과 GS25를 이용하는 로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시사점
1.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편의점이지만, 이색 매장을 만들면서 흔한 편의점이 아닌 특색 있는 편의점이 됨
2. 한화이글스 팬들이 모이는 장소가 될 것
3. MZ세대 사이에서 야구가 유행하는만큼 야구를 활용한 마케팅이 계속 될 것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0503/124771701/1
2. 한화손해보험과 홈플러스 광고 콜라보
📍한화 손해보험과 홈플러스 콜라보
-한화 손해보험, 홈플러스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광고 콜라보를 함
-드라마 '눈물의 여왕' 종영을 앞둔 4월 26일부터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LED 전광판을 통해 두개의 광고를 떼어놓고 보면 각 브랜드 광고로 보이지만, 나란히 보면 마치 드라마 극 중 캐릭터가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효과가 발생하는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임
📍 사람들 반응
-드라마 눈물의 여왕을 즐겨보는 시청자들은 더욱 과몰입 할 수 있음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80
3. 차노을 랩 패러디 유행
📍차노을 어린이 랩 영상 패러디 유행
-차노을 어린이의 아버지는 초등학교 3학년 차노을 어린이가 학교 숙제를 위해 15분 만에 랩 가사를 쓰고
뮤직비디오까지 만들었는데 이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됨
-재생수는 1000만회에 달하며 55만개의 하트가 달림
📍 차노을 어린이 랩 영상 패러디
-제주항공, 연예인, 각종 인플루언서등에서 차노을 어린이 랩 영상을 패러디 함
📍 차노을 어린이 랩 영상 가사
“나는 2학년 차노을, 차미반의 친구. 춤추고 랩 하는걸 좋아하는 친구. 나를 보면 인사를 건네줘 반갑게 인사를 건네줘. 어른들이 자꾸 물어봐 커서 뭐가 되고 싶은지를 물어봐. 정말 힘든 질문이야 답이 너무 많아.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꿈도 너무 많아. 나쁜 사람 체포하는 경찰 위용위용 불 끄는 소방관 지금처럼 랩 하는 래퍼 얍 얍 얍 멋진 태권도장 관장. 뭐가 됐든 행복하면 됐지 뭐가 됐든 함께라면 됐지. 사실 내가 진짜 되고 싶은 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 랩 영상이 화제가 된 이유
1. 어린이의 순수함이 보이는 노래 가사와 발음
2. 아버님이 직접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는 것에서 오는 감동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0036299
4. 메가콘서트 이색 이벤트 진행
📍메가콘서트
-5월 19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진행된 메가콘서트에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됨
-태민, 웬디, 오마이걸, 비투비 등 K팝 아티스트 13팀이 참여함
📍 메가커피 회장님이 참여하는 이벤트
-당일 문학 경기장에서 메가커피 운영사앤하우스 김대영 회장을 만났을 때 "회장님, 티켓을 가지고 싶습니다"라고 말하면 게임을 거쳐 티켓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 메가커피 관계자
-회장님을 찾아라 등 이벤트에 많은 방문객들이 즐거워하셨고, 아티스트들도 무대에서 열정적이었다 말함
✅시사점
1. 메가커피 회장님이 직접 참여한 이벤트로 메가커피의 이미지가 친숙해짐
https://m.news.nate.com/view/20240520n27744
5. 이나영 커피 '맥심' , 24년만에 박보영으로 모델 교체
📍맥심 광고 모델 교체
-2000년부터 배우 이나영을 맥심의 얼굴로 내세웠던 동서식품은 24년만에 모델을 교체
-4월 25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최근 박보영과 맥심 모카골드 모델 계약을 체결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보임
-앞으로 1년간 활동 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할 예정인 것으로 보임
📍 박보영 맥심 광고
-'뽀블리는 모카골드로 진한 집중 한잔'이라는 광고 영상 공개
-사람들 반응: 160만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누리꾼들은 " 새로운 느낌"이라며 신선하다는 반응
📍 이나영의 맥심 광고
-배우 이나영은 20년 넘게 맥심 모카골드의 얼굴이었음
-맥심 커피믹스= 이나영이었디만 젊은 층을 겨냥한 홍보에는 효과적이지 못했다는 반응
https://www.donga.com/news/Culture/article/all/20240426/124669287/2
6. 삼양 역조공
📍삼양 역조공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생일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으로 SNS상으로 화제를 모은 소녀에게
불닭 차를 타고 까르보불닭볶음면 1000여개를 전달
📍 관계자 설명
"앞으로도 팬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귀를 기울겠다"
-연에인이 팬에게 선물을 주는 '역조공'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
✅시사점
1. 삼양 식품을 좋아해주는 팬을 위해 타국이지만 역조공을 해주는 이벤트를 보고 삼양식품 일 잘한다라는 반응이 많음
=> 이미지 상승
https://youtu.be/Lw-xruDyJ0s?si=Vr2TBR9pH9cBmblk
https://m.ddaily.co.kr/page/view/2024051416054352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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