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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4주차~6월 1주차 (에스파 CDP 앨범, 임영웅 콘서트, 행복한 몽쉘 이벤트, 스타벅스 전 매장에 LG 텀블러 세척기 설치)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6. 6. 17:16
1. 에스파 CDP 앨범 출시
📍에스파 CDP 구성
-에스파 앨범 CD 1장
-스티커 10종
-포토카드 5종
가사지 8장📍CDP
-아무 cd나 넣어서 재생 가능
-블루투스 가능 (무선 음향기 연결 지원)
-배터리 잔량도 디지털 화면에 뜨는 방식
*기사 참고*
https://www.chosun.com/entertainments/music/2024/05/27/LTBTFNBYIB5P4MN2HXYZHMQ52Y/
2. 일 잘한다고 소문난 임영웅 콘서트📍잔디 보호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앞둔 임영웅은 경기장 잔디보호를 위해 그라운드좌석을없앰
-그라운드 잔디위에 의자를 설치해 객석을 만드는 보통 공연과 다름
-통상 축구 경기장에서 치러지는 콘서트의 경우 관객을 최대한 수용하기 위해 그라운드에 객석을 만드는데,이 과정에서 잔디가 훼손되곤 함
-임영웅과 소속사는 잔디 훼손에 대한 축구 팬들과 관계자들의 우려를 수렴해 결정
📌진행요원의 선행도 화제
-sns에서 5월 25일 콘서트에서 어르신 관객의 자리를 안내하는 진행요원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화제
-영상 설명: 콘서트 시작 전 젊은 남성 진행요원이 백발이 성성한 어르신 관객을 업고가파른 객석 계단을 오르며 자리까지 모셔다드림
-진행요원의 노고에 주변 관객들은 격려와 박수를 보냄
📌그 외 배려 있는 콘서트 요소
1) 색깔 길 안내
-‘월드컵경기장역’에 나오자마자 바닥에 게이트별로 색깔을 달리한 길 안내 스티커를 붙임-팬들은 자신의 게이트에 맞게 색깔 스티커를 따라가며 "이 길 덕분에 전혀 헷갈리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센스를 칭찬
2) 대규모 간이 화장실 설치-공연장 곳곳에 대규모 간이 화장실 설치
-스태프는 팬들이 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함
✅시사점1. 임영웅 콘서트 관람객은 중장년층이 많은데 관람객 특성을 파악해 잘 배려한 콘서트
https://n.news.naver.com/article/081/0003453294?sid=103
2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52615024470246
3. 롯데웰푸드- 행복한 몽쉘 이벤트
📍행복한 몽쉘 이벤트
-몽쉘 구매 후 패키지를 뜯어 제품 옆면을 확인하기
-몽쉘의 다양한 표정을 찍어 SNS에 업로드 하여 SNS 투표로 1~3위를 가려내는 이벤트
📍행복한 몽쉘 이름 유래
-'행복한 몽쉘'은 소비자가 직접 만든 이름
-몽쉘을 개봉했을 때 일부 제품에서 방긋 웃는듯한 모양의 데코라인(물결무늬 초콜릿 장식)이 등장하는데, 이를 재미있게 생각한 소비자들이 행복한 몽쉘이라는 의미를 부여함
-행복한 몽쉘은 SNS 채널에서 "당신은 방금 행복한 몽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확산되며 주변 친구들에게 응원을 전달하는 밈으로 자리 잡음
📍롯데웰푸드의 반응
-이 '행복한몽쉘'밈을 활용하여 이벤트를 개최
-행복한 몽쉘 표정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표정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행복한몽쉘 스마크톡, USB 등을 줌
✅시사점
1. 소비자가 만들어낸 밈을 잘 활용하여 소비자와 잘 소통했다, 귀엽다라는 반응이 많음
2. 원영적사고, 네잎클로버 유행 등 요즘 긍정적인 사고가 유행인 것처럼 '행복한 몽쉘'도 긍정적인 의미로 잘 쓰일 것
https://megaeconomy.co.kr/news/newsview.php?ncode=1065570976402668&dt=m
4. 스타벅스 전 매장에 'LG 텀블러 세척기' 설치
📍 스타벅스, 전 매장에 LG 텀블러 세척기 설치
-LG전자는 환경부, 스타벅스코리아, 자연순환연대와 함께 5월 27일 서울 종로구 스타벅스 종로 R점에서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전국 스타벅스 모든 매장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순차적으로 설치 계획
📍마이컵 설명
-2022년 연말부터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마이컵을 설치, 검증해옴
-마이컵은 LG전자가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해 개발한 텀블러 세척기
-카페, 사무실 등 공공장소에서 텀블러를 쉽고 깨끗하게 세척 가능
📍사용 방법
-세척기 상단 도어를 열고 텀블러를 뒤집어 넣은 후, 문을 닫고 터치 스크린이나 마이컵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코스 선택하기
-어플을 깔고 사용하면 세척이 다 되었을 때 알림도 받을 수 있음
📍LG전자 마이컵 계획
-기업간거래(B2B)용 구독서비스로 정식 출시할 예정
-제품은 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케어 매니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관리 계획
✅시사점
1. 텀블러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밖에서 음료를 마시고 집까지 가져가서 세척을 해야한다는 것인데 스타벅스 전 매장에 설치하게 되면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
https://www.khan.co.kr/economy/market-trend/article/2024052711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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