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주차 트렌드 정리 (13분 무비 '밤낚시' 흥행, 수지 헤이딜러 광고, 인사이드아웃2 개봉 기념 다양한 홍보활동, 토스의 지원서 작성법)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6. 21. 13:01
1. 13분 무비 밤낚시, 티켓 1천원에 극장 개봉
📍천원영화 '밤낚시'
-상영 시간은 12분 59초
-표 가격은 1000원
-배우 손석구가 제작하고 주연한 단편영화 '밤낚시'
-단독 영화 한 편이 단독으로 극장에 걸린건 이번이 처음
📍 현대자동차와 협업
-아이오닉5의 시선으로만 영화 한 편을 찍음
📍 밤낚시 줄거리
-어두운 밤, 신비로운 호수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중심으로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펼쳐나감
📍 관객 반응
-개봉 첫 주 평균 좌석 판매율 60%을 기록하며 파란을 일으킴
-흥행요인
1) 1000원 영화라고 입소문이 남
2) 스낵무비라는 혁신적인 시도와 더불어 " 독특한 소재와 창의적인 연출"
📍 영화계의 큰 변화 될까?
손석구 인터뷰: 2시간 짜리 전통적인 포맷은 유지하되, 극장의 이미지도 변화해야함
제2, 재3의 스낵무비가 앞으로도 나와서 사람들이 극장에 가는 게 재미있구나 느끼는 것이 목표
https://isplus.com/article/view/isp202406170038
2. 수지- 헤이딜러 광고
https://youtu.be/K9XykK9P9mo?si=3u_ekoxvC9s0NcrW
📍헤이딜러X 수지, 이정은 캠페인 광고
-차량 구매 상황을 '틀 안의 세상'에 빗대어 풍자적으로 표현
-헤이딜러 새 모델 수지는 타인의 시선이나 사회적인 틀에서 벗어나는 주인공을 연기
📍 헤이딜러 관계자의 설명
-수지의 마지막 대사 "우리에겐 생각보다 많은 선택권이 있어요"는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이면서
우리의 철학이라고 설명
-"신차 구매라는 틀에서 벗어나면 '중고차'라는 더 많은 선택권이 있음을 위트있게 표현
📍 사람들의 반응
-광고가 아니라 영화같다라는 반응이 많음
*기사 참고*
https://www.newsbrite.net/news/articleView.html?idxno=183729
3. 인사이드아웃2 홍보
1) 서울우유, 인사이드 아웃2 캐릭터 입은 '내 안의 진짜' 시리즈 출시
인사이드 아웃2 캐릭터 우유
-서울우유 협동조합은 당은 낮추고 맛은 더 풍부하게 구현한 280ML 용량 가공유
'내 안의 진짜 딸기, 초코, 커피' 3종 출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 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아웃2'의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
2) 인사이드 아웃 팝업 스토어
팝업스토어 정보
-장소: 여의도 더현대 서울
-기간: 6월 16일까지
-예약: 1차 사전 예약, 2차 사전 예약 모두 오픈 직후 매진
-극 중 감정들의 주인인 라일리의 머릿속 생각 기차를 타고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의 다양한 장면을 감상 가능
-인사이드 아웃2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감정들인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의 모습도 확인 가능
*기사 참고
https://www.korea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64080
https://www.news1.kr/articles/?5430572
4. 토스, 취준생들을 위한 지원서 작성법 공개
https://toss.im/career/joining-guide
토스-토스 채용- 토스 커뮤니티에서 지원서 작성법을 볼 수 있음
📍화제가 된 이유
-보통 채용 공고는 기업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자세하게 적어주지 않는데
토스는 토스가 원하는 지원서 작성법, 면접 준비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취업준비생을 배려했다고 화제가 됨
'마케터 준비 > 트렌드 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