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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주차 트렌드 조사 (망그러진 곰x 두산베어스 콜라보, 아이돌과 게임 마케팅)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6. 12. 20:19
1. 망그러진 곰, 두산베어스 콜라보
📍두산베어스 x 망그러진 곰 콜라보
-망곰베어스데이 진행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는 인기 이모티콘 '망그러진곰'과 IP 콜라보를 진행
-6월 8~9일잠실 KIA 타이거즈전을 망곰베어스데이로 기획
📍 콜라보 이유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의 장남인 박상수 수석(두산 경영혁신부문 신사업전략팀)의 아이디어로 시작
-그룹 차원에서 두산 베어스 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고
'베어스'라는 구단 캐릭터에 걸맞는 망그러진 곰을 콜라보
📍 콜라보 굿즈
-망그러진 곰이 새겨진 유니폼, 모자, 응원배트, 기념구, 머리띠, 콜드컵, 인형, 키링, 미니크로스백, 그립톡, 아크릴 키링, 스티커, 손수건 등 다양한 굿즈 출시
📍 콜라보 인기
-5월 진행한 온라인 판매가 서버 대란을 일으키며 전 상품 조기품절
-8~9일 이틀간 잠실구장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진행했는데,
가장 먼저 도착한 팬은 지난 7일 오후 9시부터 텐트를 치고 밤을 샘
📍 야구 구단에서 캐릭터 콜라보를 하는 이유
-롯데자이언츠는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를 함
1. 팬들과 교류를 이어가기 위해
2. 캐릭터와 콜라보를 했다고 하면 일단 관심도가 높아지고 그 캐릭터의 팬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음
3. 구단이 젊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음
*기사 참고
https://m.sports.chosun.com/baseball/2024-06-08/202406080100055000007489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6081801777060O
2. 아이돌과 게임 마케팅
📍뉴진스- 배틀그라운드 협업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인기게임 PUBG: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그룹 뉴진스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임
-공개된 영상에서는 NJ Tokki가 그려진 보급함이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장면으로 시작해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테마의 배낭, 헬멧, 무기등이 등장
-특히,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캐릭터가 'super shy'에 맞춰 퍼포먼스를 펼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어 배틀그라운드 x뉴진스 스킨 및 이모트 출시 예고
-지난 8일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뉴진스의 신곡 '하우 스위트'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배틀그라운드 맵에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
📍 에스파- 포켓몬 고 협업
-에스파가 증강현실(AR)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게임 '포켓몬 GO'의 광고 모델로 발탁돼
5월 31일 에스파의 TV 광고가 온에어 됨
-이번 광고 콘텐츠는 에스파 멤버들이 포켓몬 GO의 세계로 뛰어들어 다양한 포켓몬 서식지를 탐색하고 각 지역에 서식하는 포켓몬들을 찾는 모습을 담고 있음
-개성 넘치는 포켓몬, 게임 속과 현실세계의 배경이 어우러지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
-특별 이벤트: 6월 3일~ 17일까지 포켓몬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에스파 멤버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이 무엇인지 게시글 댓글을 통해 정답을 맞히는 이벤트
-경품: 에스파 멤버들의 폴라로이드 사진, 친필 싸인이 담긴 앨범, 포켓몬 GO 게임 도구 증정
✅게임이 아이돌과 협업하는 이유
1. 아이돌을 좋아하는 연령층이 낮아서 게임으로 쉽게 접근 가능
2. 글로벌 유저 모두 타겟- 한구 아이돌들이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 마케팅 효과가 뛰어남
*기사 참고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657168https://m.joseilbo.com/news/view.htm?newsid=51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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