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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디지털 애널러틱스가 중요한 이유
    마케터 준비/구글 애널러틱스 자격증 공부 2023. 12. 9. 16:05

    단원 1. 구글 애널러틱스 소개

    1강) 디지털 애널러틱스가 중요한 이유

     

    • 디지털 애널러틱스의 정의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상품을 단계적으로 구매함

    -마케팅에서는 구매유입경로의 개념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는 유입경로에는 여러 가지 단계가 있음

     

     1단계 획득 단계(Acquisition): 인지도 제고와 사용자 관심분야 확보 시점

     2단계 행동단계 (Behavior) : 사용자가 귀사에 참여하는 시점

     3단계 전환 단계(Conversion) : 귀사의 고객이 되어 거래하는 시점

     

    온라인에서는 이런 과정을 측정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디지털 애널러틱스를 활용하여 유입경로의 다양한 측면을 측정 가능

    ▶ 구매를 유도한 온라인 동작이 무엇인지 추적하고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규 및 기존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판단 가능


    • 디지털 애널러틱스 사용 사례

    1) 매장에서 지역 매출 데이터 분석 ▶ 특정 지역의 사용자들이 티셔츠를 많이 구매하는지 파악 ▶ 해당 지역에 추가적인 광고 캠페인 진행

     

    2)애널러틱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온라인 장바구니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파악가능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중에 특정 단계에 문제가 발생하며 매장측에서 해당 사이트를 변경하여 문제 해결 가능)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 애널러틱스 사용 

     -출판사는 충성도와 참여도가 높은 잠재 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 내의 광고를 배치하고 전자 상거래를 함

    -기업은 고객의 온라인 구매행동을 파악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키기

    -리드 생성 사이트에서는 영업팀을 위한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적인 리드와 연결 가능

    -웹사이트에서 데이터 수집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비디오 게임 콘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또는 기타 인터넷에 연결된 플랫폼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서 행동 데이터 수집 가능

     

    수집한 행동 데이터

    ⏩애널러틱스 보고서에 컴파일되므로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는데 활용하여 고객과 고객의 구매 과정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음 

    새로운 솔루션을 시도하여 비지니스 개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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