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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구글 애널러틱스의 작동 방식
    마케터 준비/구글 애널러틱스 자격증 공부 2023. 12. 9. 16:25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

    -구글 애널러틱스는 데이터를 수집하여 유용한 보고서에 컴파일하는 플랫폼

     

    • 웹사이트 추적

    1단계: 구글 애널러틱스 계정 만들기

    🔽

    2단계: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추적코드를 추가

    (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와 상호작용한 방법에 대한 익명 저보를 수집)

     

    추적코드

    -브라우저에 설정되어 있는 언어, 브라우저 유형 (예: 구글 또는 사파리), 구글 스토어 액세스에 사용되는 기기 및 운영체제 등과 같은 브라우저 정보도 수집하며 사용자가 해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던 출처를 알 수 있는 '트래픽 소스'도 수집 가능

    -이러한 소스로는 검색 엔진, 사용자가 클릭한 광고 또는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 등이 있음

     

    세션

    -페이지가 로드될 때마다 추적 코드는 사용자 활동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수집하고 보내는 활동

    -세션은 사용자가 구글 애널러틱스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로 이동할 때 시작됨

    -30분동안 사용자 활동이 없으면 세션은 종료됨

    -세션이 종료된 후에 사용자가 페이지로 다시 돌아오면 새로운 세션이 시작됨

     

    처리 및 보고

    -추적 코드는 데이터를 수집할 때 해당 정보를 패키지로 묶어 구글 애널러틱스에 전송하여 ㅂ고서로 처리되도록 함

    -애널러틱스에서 데이터를 처리할 때 사용자 기기가 모바일인지 데스크톱인지 또는 사용자의 브라우저 유형과 같은 특정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집계하고 구성

    -하지만 데이터가 처리되는 방식을 맞춤설정할 수 있는 구성 설정도 있음

    (예: 데이터에 내부 회사 트래픽이 포함되지 않도록 하거나 비지니스에 중요한 특정 국가나 지역의 데이터만 포함되도록 필터를 적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음)

     

    *중요한 사항*

     

    애널러틱스에 데이터가 처리된 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없음

     

    ▶ 따라서, 구성을 설정할 때는 나중에 분석해야 하는 데이터를 제외하지 않아아함

    데이터가 처리되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면 구글 애널러틱스에 보고서로 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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