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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러틱스란?마케터 준비/구글 애널러틱스 자격증 공부 2023. 12. 17. 23:03
https://youtu.be/2mhQYcDVzIw?si=UGXjITN-5aByULzt
영상 참고
전환
-우리가 유도하고자 하는 행동을 사용자가 실제로 행했을 때
우리는 그 사용자가 '전환' 했다고 함
전환율
100명이 사이트에 들어와서 결제완료(전환)을 10명이 함 그러면 100분의 10
즉, 전환율은 10%가 됨
구글 애널러틱스를 사용하는 이유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율]을 상승시킴
구글 애널러틱스를 사용하는 목적 (3고)
1. 고효율 매체
-어디가 가장 잘 팔리지?
-전환율이 가장 높은 매체
-예: 페이스북 광고, 네이버 광고, 블로그 광고
예산이 100만원이 있는데 네이버가 전환율이 가장 높으면 네이버 광고에 예산을 더 써야함
2. 고품질 유저
-어떤 사람들이 품질이 높지?
-전환율이 가장 높은 유저
-예: 전환율이 남성이 높다면 남성에게 어필되는 광고를 해야함
3. 고관여행동
-어떤 행동이 많이 기여하지?
-전환율이 가장 높은 행동
OKR과 KPI
*정의와 설계없이 구글 애널러틱스를 사용하면 오히려 혼란만 가중
1. Objective Key Results (OKR)
우리 비즈니스 또는 마케팅 캠페인의 최종 목적
2. Key Performance Indicator(KPI)
OKR이 잘 달성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측정할 수 있는 지표
사례
-아이들 40명을 태우고 부산에서 서울로 가는 상황
OKR: 안전하게 가는것
이때 봐야할 KPI는?
다치지 않은 아이의 수
OKR: 속도 / 빠르게 가는것
KPI: 부산에서 서울까지 걸린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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