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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월 2주차 트렌드 (2024 마케팅 트렌드)
    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1. 14. 19:20

    http://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9508

    출처: 매드타임즈

     

    2024 마케팅 트렌드, "퍼스트 파티 데이터, 비디오 마케팅, 알코올 대체 음료에 주목하라" - 매드타

    [매드타임스 이지원 기자] 2023년은 트위터의 이름 변경부터 AI의 부흥까지 마케팅에 많은 변화가 있던 해였다. 2024년 또한 마케팅에 다양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마케터는 성공

    www.madtimes.org


    2024년, 주목해야 할 흥행 트렌드

     

    1. 서치 엔진으로서 소셜미디어

    -소셜 미디어 사용은 이제 친구와의 소통 혹은 영상 콘텐츠 시청의 방법으로 국한 x

    -글로벌웹인덱스(GWI)의 2022년 리서치에 따르면 44% 소비자는 소셜 미디어를 브랜드나 제품 정보 서치를 위해 사용

    -소비자들인 소셜미디어에서 맛집, 브랜드,여행지, 레시피 등 더 다양한 요소를 탐구함

    -전망: 소셜 미디어를 통한 서치 수요는 일반 검색 엔진을 통한 서치가 차지하는 파이를 서서히 가져갈 것으로 보임

    -마케터 전략: 검색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소비자와 만나야함 + 여러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무료 혹은 유료로 노출하는 모든 전략을 펼쳐야함

     

    2. 서드 파티 데이터를 대체할 퍼스트 파티 데이터

    -서드파티쿠키의 종말은 이미 예상/ 하지만,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사용하는 브랜드는 절반도 안됨

    하지만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퍼스트 파티가 필수적

    -사생활에 대한 걱정과 규제가 증가함에 따라 퍼스트 파티 데이터 수집과 사용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할 것

     

    추가 지식)))

     

    쿠키: 어떤 페이지 방문했는지, 그 페이지에 얼마나 있었는지의 웹이용자의 흔적

    -쿠키는 마케팅 등에 이용하기 위해 기업에 의해 수집 가능

     

    1) 퍼스트 파티 데이터: 내가(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의 데이터

    2) 세컨드파티 데이터: 다른 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의 데이터를 내가 산 경우

    3) 서드파티 데이터: 특정한 주체가 아닌 인터넷의 여러 소스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

     

    3. 비디오 마케팅의 증가

    -페이스타임, 틱톡까지 비디오 콘텐츠는 Z세대가 선호하는 소통 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그 결과 비디오 마케팅은 점점 자신의 입지를 굳히고 있음/ 따라서 2024년에도 비디오 마케팅 트렌드는 계속될 것

    -전망: AR 필터가 있는 기능의 비디오 플랫폼이 더 인기있을 것

     

    4. 알코올 대체 음료에 대한 관심 증가

    -Z세대는 X세대나 밀레니얼 세대보다 술에 취하지 않은 맨정신의 상태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알코올 대체제 시장의 성장을 이끔

    -포브스에 따르면 Z세대는 평균적으로 밀레니얼 세대보다 20% 적게 술을 마시고, 알코올 위험성에 대한 인식 증가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추구에서 비롯

     

    5. 아마존 비디오의 광고포함 요금제

    -아마존은 2024년부터 프라임 비디오의 TV쇼와 영화에 광고를 포함하는 계획안 발표

    -사용자는 한달에 2.99달러(한화 약 4000원)을 추가 지불하고 광고 없이 아마존 프라임을 즐기기 가능

    -경쟁사 비교: 후루(HULU)나 디즈니 플러스의 광고없는 스트리밍 가격 상승과 광고 포함 저렴한 요금제의 등장은 소비자의 스트리밍 서비스 사용에 여러 갈래 분열을 초래할 것으로 보임


    2024 이제는 신중히 고민해야 할 트렌드

     

    1) 크리에이터로서 AI

    -AI는 2024년에도 계속 광고와 미디어를 더욱 효율적으로 그리고 의미있게 만들 것

    -그러나 광고주는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 제작을 AI에만 의존해서는 X

    -인간의 개입없이 제작된 크리에이티브는 뚜렷하게 구분될 것이며, 광고에 대한 사용은 감소할 것

    -대신 선도적인 크리에이티브와 바이어들은 제작 프로세스나 미디어 전환 속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AI 사용할 것

     

    2)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트위터

    -트위터가 X로 변경됨에 따라 타기팅과 브랜드 안전성에 큰 변화가 발생

    -일론머스크가 중시하는 언론의 자유가 플랫폼에 잠재적 지뢰로 작용함에 따라 바이어들은 플랫폼을 신중히 모니터링 해야함

    -X가 라벨이 표시되지 않은 광고를 게재한 사실이 구매자들이 플랫폼 구매를 더욱 신중히 고려하도록 부추김

     

    3) 셀럽 마케팅

    -셀러브리티들이 더 높은 브랜드 노출을 유도할 수 있지만, 그만큼 더 높은 비용을 요구할 것

    -인플레이션 상태가 계속 지속되는 가운데, 브랜드는 비용을 절감할 방법을 모색하면서 동시에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길 원할 것

    -이는 결국 브랜드가 셀러브리티 마케팅보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이어질 것

     

    4) 가짜마케팅

    -2020년대 초 등장한 아무 의미 없이 그저 웃기거나 밈화, 바이럴을 위한 콘텐츠로, 마스코드 등을 제작하는 마케팅 방식인 가짜 마케팅이 한때 인기를 끌었음

    -하지만 z세대는 이와 같은 가짜 마케팅을 빠르게 알아차리기 시작

    -z세대: 광고에서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보여주거나 사회적 대의에 기여하는 진실한 브랜드를 선호

    -전략: 브랜드가 피로감과 불신을 피하고자 진정성있는 전략을 고려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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