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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주차 트렌드 조사 (쿠팡이츠 배달비 무료, 세포라 한국 철수, 2000년대 열풍)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3. 20. 23:18
1. 쿠팡이츠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
-대상: 쿠팡 와우 회원
-서비스 시작일: 2024년 3월 18일
-내용: 주문 횟수, 금액, 거리 등에 제한이 없고 쿠폰과도 중복 사용 가능
-기대효과: 주문 시 고민으로 느껴지던 배달비를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줌
사람들 반응
GOOD 👍
- 기존 와우 회원은 혜택이 늘어나서 좋음
-배달 시킬 때 배달비가 부담이었는데 좀 더 부담이 적어질 것 같음
BAD👎
-무료 배달하면 가게 수수료가 높아지고 혹은 배달비를 점주가 부담해서 결국 음식 가격이 올라가게 될 것
-와우 회원 가입료가 오를까 걱정
✅시사점
1. 쿠팡이츠가 최근 배달 시장 점유율 3위에서 2위가 되면서 배달비 무료로 2위 굳히기 혹은 1위를 위협할 수도 있음
2. 쿠팡이츠 배달비 무료 정책에 요기요, 배달의민족이 어떻게 대응할지도 주목
*기사 참고
'무제한 무료배달' 쿠팡이츠, 배달비 0원 시대 연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2341222
2. 세포라 한국 철수
글로벌 뷰티 편집숍 세포라가 한국시장에서 철수
세포라는 3월 19일 5월 6일부터 단계적으로 온라인몰, 모바일앱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종료하며 시장 철수를 알림
📍세포라
-글로벌 명품 기업 LVMH가 운영
-2019년 10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1호점을 내며 국내 처음 진출
-이후 명동 롯데 영플라자, 신촌 현대 유플렉스, 잠실 롯데월드몰, 여의도 IFC몰, 갤러리아 광교점 등 5개의 신규 매장을 열었음
-코로나19와 국내 시장에 대한 낮은 이해도로 철수를 결정
📍 업계 관계자
-세포라가 국내 시장 진출 당시 업계의 관심을 받았지만
국내 화장품 편집숍 사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한 올리브영의 벽을 남지 못함
-글로벌 명품 기업 LVMH도 K-뷰티 시장에서 쓴 맛을 본 대표 사례로 남을 것
📍 세포라가 한국 시장에서 망한 이유
1) 코로나 시기에 너무 늦게 입점해서 이미 올리브영이 만연해짐
2)한국 뷰티 시장은 기초라인이 잘 팔리는데 색조 위주라서
3) 세포라 브랜드는 너무 비싼데 이미 한국에 저렴한 대체 브랜드가 많음
뉴스 참고
https://www.news1.kr/articles/?5355794
3. 2000년대 열풍
SNL코리아 시즌5- 소녀시대 코너에서 2000년대 분위기를 완벽 재현하여 화제가 되고 있음
그때 그 시절의 카메라 구도, 화질까지 완벽 재현하며 '어둠의 디토'라고 불리고 있음
https://youtube.com/shorts/_uhFAVMvf8I?si=avCJT6gs_D9I20WA
SNL 코리아 시즌5- 임시완 공개고백 영상
https://youtube.com/shorts/GA7ByU-zg5U?si=bLyJ6SZdBBIhK4E8
공개고백 원본 영상
https://youtu.be/IeHg2m4dPJg?si=6v5hNN9315P2DL-_ SNL 코리아 시즌5-이유미 주먹이 운다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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