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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3주차 트렌드 조사 (페이크 옥외 광고, 이색 포토부스, 이색 조합 음식)마케터 준비/트렌드 조사 2024. 2. 22. 00:22
1. 옥외 광고- 페이크 옥외광고
요즘 광고 트렌드는 페이크 옥외 광고
Fake OOH(페이크 옥외광고)=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
1) 영화 바비 마케팅
-높이 828m(162층)에 달하는 부르즈 할리파 옆 분홍색 박스에서 바비인형이 걷는 모습
-이 광고는 페이크 광고로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완성
-해당 광고 영상은 350만 건 이상의 조회수와 약 19만건의 '좋아요'를 받음
2) 농심 멸치 칼국수 광고
https://www.instagram.com/marketingfactory_/reel/C29c-ueBQ-n/
-인천 송도에 나타난 멸치칼국수 롤러코스터?
-이 영상은 현실을 배경으로 한 CGI 기술이 더해진 페이크 옥외광고
3) 오비맥주 한맥, 가짜 옥외광고
-최근 한맥에서는 흥미로운 영상을 공개
영상에는 한맥의 거품을 연상시키는 초대형 오리가 한맥 캔을 등에 업고 석촌 호수 위를 둥둥 떠다님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활용한 것으로, 진짜보다 더 진짜같은 실감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사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를 말함)
페이크 옥외 광고 효과
1) 실제처럼 보임
2) 흥미가 생김
3) 힙해보임- 실제로 멸치 칼국수는 젊은층에게 선호도가 높지 않은 브랜드인데 이 광고를 본 젊은 층에게 힙해보인다는 반응을 얻고 있음
글 참고
https://brunch.co.kr/@stussygo/41
✅ 시사점
1) 해외에서 흥하던 페이크 옥외 광고가 국내에도 점점 시도 되고 있음
2) 2~3초만에 흥미를 끌지 못하면 넘겨버리는 숏폼 시대에 어떻게 반전미를 줄지/ 어떻게 페이크를 줄지 생각해 봐야함
3) 국내에서도 점점 많아지는 페이크 옥외광고라 이제는 신선함이 필요함
2. 이색 포토부스
네컷 사진/ 셀프 사진 찍기가 너무나 당연한 시대
이제는 이색 네컷 사진이 유행하고 있음
1) 엘리베이터 항공샷
-엘리베이터 CCTV를 찍은듯한 사진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음
2) 하이앵글
3)로우앵글
4) 볼록렌즈샷
✅시사점
-너무나 빠르게 지나가는 포토 부스 유행에 평범하게 사진 찍는 부스가 인기가 없어짐
-하나 유행하면 비슷한 구도 부스가 여러개 생겨서 이색적이다라는 느낌이 잘 들지는 않음
-이제는 어떤 이색 포토 부스가 유행할지 궁금
글 참고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38
3. 이색 콜라보 음식 (괴식 VS 이색 음식)
최근 사이다를 부은 라면, 튀긴 고추를 넣은 커피, 딸기 비빔면, 칸쵸 얼굴이 들어간 소세지, bhc 뿌링 떡볶이 등
이색 음식이 유행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색 조합 출시 이유
1) 소비자들이 재밌어 할 것 같아서
딸기 비빔면 출시 이유
-소비자들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출시 요구를 하자 딸기 비빔면이 출시된다면 '소비자들이 재밌어 할 것 같아서'가 출시 이유
-모두가 힘든 시기에 딸기 비빔면이 나오면 재밌어하시지 않을까 가볍게 생각하고 출시
-고객이 원하면 할 수 있다는 걸 고객 뇌리에 심어주고 싶었음 (원한다면 정식 출시도 생각해봄)
2) 흥미 끌기
-1분 이내의 짧은 형태의 영상인 '숏폼'이 인기를 얻으면서 '기괴한 음식'으로 조회수를 끌어모음
-딸기 비빔면: 비빔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200만개만 출시한 딸기 비빔면은 '한정판'이라는 소식에 구매처를 찾는 사람들이
온라인에 글을 올리고 있음
✅시사점
GOOD
-앞으로 어떤 이색 조합이 출시될지 기대가 됨
-사람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마케팅의 한 방식
BAD
-이 특이한 조합도 결국 '맛'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듦
글 참고
[유통人터뷰] "딸기 비빔면 출시 이유?... 고객이 재밌어 할 것 같아서"
https://www.news1.kr/articles/?5323291
딸기맛 비빔면, 사이다 라면...전 세계 '괴식' 열풍 일으킨 한국의 이 라면
https://www.chosun.com/economy/market_trend/2024/02/11/VHZS6TQ6DFE7JK4366UOK4CD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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